kimpro82 / MyDataSciencePractice

Kaggle than Gargle
0 stars 0 forks source link

SVM Practice #18

Open kimpro82 opened 1 year ago

kimpro82 commented 1 year ago

References

Kaggle Dataset

Papers

kimpro82 commented 1 year ago

By ChatGPT

환율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는 다양하며, 경제 및 금융 분야에서 관련 연구에서 자주 다루는 변수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자율: 국내 및 해외의 중앙은행이 시행하는 기준금리와 정책금리는 환율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자율의 변동은 투자 유인력과 외국인의 자금 유출 또는 유입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2. 경제 성장률: 국가의 경제 성장률은 환율에 영향을 미칩니다. 경제 성장이 높을수록 투자 환경이 개선되어 외국인 투자의 유입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3. 무역 수지: 국가의 수출 및 수입 규모와 장기적인 무역 수지의 흐름은 환율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수출이 수입보다 많은 흑자 상태일 경우 환율 상승 압력이 생길 수 있습니다.
  4. 정치적 요인: 정치적 불안, 정부의 정책 변화, 선거 등과 같은 정치적 요인은 환율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정치적 불안 요소가 있을 경우 환율 변동성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5. 원자재 가격: 국제 원자재 가격은 환율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특정 국가의 수출 중심 산업이 원자재 가격에 민감하다면 해당 국가의 환율은 원자재 가격의 변동에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금융 시장 변동성: 금융 시장의 변동성은 환율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금융 시장의 불안정성이 높을 경우 투자자들은 안전 자산으로 환율 안정성이 높은 통화를 선호할 수 있습니다.
  7. 정책 및 규제: 국내외의 정부 정책 및 금융 규제는 환율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환율 조작 의혹이나 외환 규제 등은 환율 변동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