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d JaeHyuckSa closed 1 year ago
CI에 오류가 있어 테스트를 하느라 커밋 내역이 쌓였습니다.
오류 내용 공유
아 혹시 게시물 모델에서 user의 on_delete 부분을 models.SET_NULL로 사용한 이유?
set null을 사용한 정확한 이유는 데이터베이스 무결성과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해 사용했습니다.
이게 좀 멀리보는건가 싶기도 한데 혹시 다른 분들도 아실지 모르겠지만 유저가 회원탈퇴를 했는데 일정기간 보관 후 삭제하도록 개인정보 보호방침에 일반적으로 적혀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유저가 삭제가 되더라도 게시글과 같은 데이터는 전부 저는 자산이라고 생각하기에 이것을 가지고 추후에 비즈니스적으로 활용할 수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에 프로젝트 진행할 때 전부 무결성과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물론 사용하는 상황에 따라 다르기는 하지만 저는 저런식으로 사용합니다. 다른 좋은 의견이 있으면 말씀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settings.py 에서 env 파일 기본 설정들을 default값으로 설정함 SECRET_KEY-> test, Debug-> True 이러면 왜 해결되는건가요?
제가 이전에 설정해놨던 것은
SECRET_KEY = env("SECRET_KEY")로 설정해놨습니다. 만약 env파일이 존재하지 않으면 시크릿 키를 못읽어와 Django 실행 자체가 안되도록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default값으로 SECRET_KEY = env("SECRET_KEY", default="test")를 추가함으로써 실행되도록 해결했습니다
CI에서 매번 poetry를 인스톨하고 하는 과정이 포함되어야 하는건가요? 일부 의존성을 설치한상태에서 진행하는 방법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제가 알고있는 github actions 초기 상태부터 제공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미리 환경설정을 한 뒤에 진행하는 방법은 저도 잘 모르는데... 대준님 같은 경우 환경설정을 미리 세팅해주는 CI 툴을 알고 계신가요?? 좋은 정보 있으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
PR 체크리스트
아래 항목을 확인해 주세요:
PR 유형
이 PR은 어떤 종류의 변경을 가져오나요?
현재 동작은 무엇인가요?
4
이슈 번호: N/A
새로운 동작은 무엇인가요?
User, Post 앱의 필요한 모델을 작성하고 마이그레이션 파일을 추가했습니다
이 PR은 호환성 변경을 도입하나요?
기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