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d horang-e closed 1 week ago
@horang-e 링크드인에 작성해주신 글 봤습니다...ㅋㅋ 저도 초원님이랑 생각이 같습니다. 제가 하고 있는 작업이 다른 누군가와 얽혀있다면 그 작업을 우선순위로 수행하는게 맞지 않나 싶어요! 사람이 늘어 날수록 소통해야하는 이해관계도 늘어나기 때문이죠.
이걸 약간의 공식으로 생각하면..
N을 함께 작업하는 사람 수라고 가정하면 소통 경로 =
N(N - 1) / 2
즉 4명이면 소통 경로는 6개나 되는거죠..
이해관계자가 많아질수록 커뮤니케이션의 복잡성이 급격히 증가하기 때문에, 서로 얽힌 작업은 우선적으로 다루는 것이 효율적인 거 같아요 ㅎ
서현님, 제 답변 손민수라니 .. 영광인걸요 .. 전 여러분 스터디 답변을 주섬주섬 .. 🤣🤣 언제나 한 번쯤 생각해보면 좋은 질문들을 많이 던져주셔서 감사해요! 덕분에 고민하고 더 성장할 수 있는 환경에서 지내고 있답니다아 .. ❤️
프론트엔드 개발자는 서비스의 가장 앞단을 담당하다 보니 백엔드, 기획, 디자이너, 인프라 등의 다양한 영역을 걸쳐서 소통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태스크가 적어도 1개의 영역과 얽히는 것 같아요.
지금 고객 VoC 대응하느라 수정요청이 한번에 5개씩 오기도 하는데, 저는 기획자 분께 언제까지 마무리 지으면 되는지 여쭤보고 모두가 참고할 수 있도록 이슈를 생성해서 코멘트로 남겨달라고 요청을 드립니다.
그리고 피드백에 맞춰 태스크의 우선순위를 정리해서 급한 건부터 해결해 나가고 있습니다!
프론트엔드 개발자이다 보니까, 업무가 오면 기획자분이나 디자이너 분과 논의할 일이 많아지는데요(사실 저는 사업팀과 이야기 하기도 합니다..).. 다른 분들이 말씀 해주신 대로 유관 부서와의 협의를 먼저 진행하고, 그 답변이 오는 걸 기다리면서 혼자 처리할 수 있는 일을 하는 거 같아요. 병렬적으로 수행한다고 할 수도 있겠네요..? 🤔 데드라인은 정말....... (할말하않)
다른 분들이 이미 좋은 답변들을 달아주셨네요:) 저는 보통 이 순서대로 진행하는 것 같습니다!
🧐 Question
이 이슈는 제가 최근에 링크드인에 기억에 남는 면접 질문에 대한 내용을 올렸었는데 초원님이 같이 얘기해봤으면 좋겠다고 공유해달라 하셔서 한번 가져와봤습니다!
이전에 면접 질문중에 A: “만약 당신에게 3개의 테스크가 동시에 주어진다면 어떤 순서로 처리하시겠습니까?“ 나: ”저는 비즈니스 로직 상 중요한 테스크 부터 수행할것 같습니다!“ A: "셋 다 중요하다면요?" 나: (당황)“어...재밌는 개발부터 할것...같습니다(?)” A: "(ㅎㅎ) MBTI P 이신가요 ㅎㅎ" 나:“아녀... J 입니다....”
저는 저렇게 대답했고 망했다.. 생각을 했었거든요 ㅋㅋㅋ🥲 저러고 나서 나중에 혼자 어떻게 답변하는게 좋았을까? 했을 때는 "세 태스크의 상관관계를 파악하고 우선 되어야할게 있다면 그 순서대로 진행하고 만약 셋다 별개의 태스크라면 러닝커브가 짧은 개발부터 진행한다." 라고 좀 있어보이게(?) 말해야겠다! 라고 생각했어요.
여러분이라면 어떤 답변을 하셨을것 같으신가요?.?
참고로 초원님이 댓글로 답변 달아주신거 보고 내가 인사 담당자였다면 무조건 초원님을 뽑겠다 생각했어요! 그래서 앞으로 같은 질문 나오면 초원님 답변 손민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