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d hyukjin-lee closed 5 years ago
이번 프로젝트는 모든걸 깃헙 이슈기반으로 하겠습니다.
모든것이 이슈라고 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추가될 가능, 개선 해야할 가능, 버그 등등 모든것이 이슈라고 볼 수 있습니다. 모든 활동 내역에 대해서 이슈를 등록하고 그 이슈기반으로 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다른 것들은 이해하기 쉬울 텐데 Milestone은 조금 생소할 수 있습니다. Milestone에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면 이번 출시 버전이 1.0.0 일 경우 해당 버전이든 이슈(작업) 기능 강화, 새 기능추가, 버그 기타 등등 모든 이슈를 Version 1.0.0 Milestone이라는 항목에 추가하면 위 그림처럼 Version 1.0.0에 대한 전체적인 상황을 한눈에 볼 수가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Github Code 텝에서 New Pull Request
버튼을 클릭해서 Pull Request를 진행 합니다.
resolved
키워드를 입력하면 해당 풀리퀘스트가 master Branch에 반영되면 자동으로 close 됩니다. 자동으로 close 되는 것이 싫으시다면 issue: #[해당 Issue Number]를 작성해주세요.
이렇게 Pull Request가 생성되면 새로운 Issue Number가 부여됩니다. 즉 Pull Request도 Issue입니다.
반드시 해당 풀리퀘스트가 무슨 이슈에 따른 요청인지 명시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렇게 되면 위 그림처럼 해당 이슈에 #2[방금 요청한 풀리퀘스트]가 연결되어 해당 이슈가 무슨 코드로 인해서 진행됐는지 추적하기 좋습니다.
리뷰어가 요청받은 Pull Request로 가서 Add your review
버튼을 클릭합니다.
소스코드에 대한 질문 등 다양한 comment를 남기는 방식으로 pull reqeust가 진행합니다.
위 항목은 Comment로 Submit review를 진행했습니다.
위에서 작성한 comment가 해결됬었다면 Merge pull request
버튼을 눌러서 해당 pull request를 반영합니다. 반영이 완료되고 해당 branch가 더는 필요 없다고 판단되시면 Delete branch
버튼을 통해서 Remote에 있는 Branch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작성한 resolved: #1 키워드 덕분에 소스코드가 해당 Branch에 적용됐으니 자동으로 #1에 대한 이슈는 close 처리됩니다.
GitHub에서는 기본적인 WIKI 기능을 제공해줍니다.
GitHub에서 위키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위키를 로컬환경에서 작성해서 Push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해당 이슈를 확인했으면 답글을 달아주는걸 규칙으로 하겠습니다. 답글이 다 달린 이슈는 close 하도록 하겠습니다.
확인이요
확인했습니다
확인했습니다.
이번 해커톤 프로젝트의 사용자의 시나리오는
어떤 저장소를 먼저 연동할지는 조사를 해보고 ROI가 높아 보이는 것부터 시도해보는게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