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Cam을 적외선 카메라로 만드는 방법을 간단히 설명하면 카메라의 렌즈를 분리하게 되면 렌즈 안쪽에 적외선을 제외한 가시광선만 통과하게 하는 필터가 있다. 이부분을 깨뜨려 제거하고, 가시광선을 제외한 적외선만 통과하게 하는 필터를 장착하면 된다.
이번에 만드려는 로지텍사의 웹캠이다.
위와 같이 분리하면
위와 같이 렌즈가 분리된다. 이 렌즈에서 적외선 필터만 깨고 가시광선필터(필름)을 장착하면 된다.
그렇게 만든 결과는 아래와 같다.
위의 결과사진들을 보면 뿌옇게 초점이 맞지않는 결과가 나타나고 중간에 기스가 나있다.
그 이유를 확인해 보니 적외선 필터를 제거하면서 렌즈에도 충격이 가해져 기스가 나게되었다.
그리고 초점이 맞지 않는 부분은 적외선 필터도 일종의 빛을 굴절시키는 렌즈역할을 했었는데 필터를 제거해서 초점이 틀어지는 결과가 나타나게 되었다.
WebCam을 적외선 카메라로 만드는 방법을 간단히 설명하면 카메라의 렌즈를 분리하게 되면 렌즈 안쪽에 적외선을 제외한 가시광선만 통과하게 하는 필터가 있다. 이부분을 깨뜨려 제거하고, 가시광선을 제외한 적외선만 통과하게 하는 필터를 장착하면 된다. 이번에 만드려는 로지텍사의 웹캠이다.
위와 같이 분리하면
위와 같이 렌즈가 분리된다. 이 렌즈에서 적외선 필터만 깨고 가시광선필터(필름)을 장착하면 된다.
그렇게 만든 결과는 아래와 같다. 위의 결과사진들을 보면 뿌옇게 초점이 맞지않는 결과가 나타나고 중간에 기스가 나있다. 그 이유를 확인해 보니 적외선 필터를 제거하면서 렌즈에도 충격이 가해져 기스가 나게되었다. 그리고 초점이 맞지 않는 부분은 적외선 필터도 일종의 빛을 굴절시키는 렌즈역할을 했었는데 필터를 제거해서 초점이 틀어지는 결과가 나타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