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d marmot8080 closed 2 weeks ago
바텀바에서 상점 아이콘 대신에 + 아이콘으로 상점 페이지를 가도록 하는 것은 엄청 좋은 아이디어 같습니다. 또 gps, home, my profile을 하단바에 위치시키는 것도 동의하는 바입니다. 하지만 설정 페이지와 기록 확인 페이지를 my profile 페이지로 합칠 경우 메인 기능 중 일부라고 생각했던 기록 확인 페이지가 덜 중요한 설정 페이지와 동등한 중요도를 가지는 것처럼 보이게 될까 우려되는거 같습니다. 따라서 settings, gps, home, chart 4개로 하단바를 구성하는것은 어떨까요?
그럼 my profile에서 기본 사용자 정보 + 누적 기록 그래프를 확인 가능하도록 하고 추가적으로 설정 페이지로 이동 가능하게 하거나 상단에 하트 옆 등에 설정 아이콘을 배치하는 건 어떨까요?
오 좋습니다! 다른 의견 없으면 바텀바는 gps, home, my profile로 통일하고 my profile에 차트를 넣고 설정은 또 그 안에서 들어갈 수 있도록 합시다.
넵 그러면 main_screen 파일은 테스트 용으로 남겨두고 mainPage 화면을 기준으로 구성해보겠습니다.
추가적으로 파일명 형식도 통일하려고 하는데 main_page 이런 식으로 할까요? 아니면 mainPage 이런 식으로 할까요?
어떤 방식으로 통일해도 괜찮을거 같긴한데 저는 mainPage 이게 더 좋은거 같습니다. 근데 저거로 하려면 앞 글자도 대문자로 해야할 거 같아요 gpt에 자꾸 넣으면 MainPage로 수정되어 나와서 번거롭더라구요
확인했습니다! 제가 이해한게 맞다면 마이페이지에 사용자 정보 + 변화량 페이지가 들어가게 되는게 맞나요?
네 사용자 기본 정보 + 누적 기록 그래프 + setting 페이지 이동 이렇게 3가지를 포함하는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지금의 화면 구성이 조금 복잡할 수도 있다고 생각되는데 지금보다 화면 구조의 복잡성을 줄일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제 구상은 bottomNavigationBar를 이용해서 3가지 이동으로 설정하고 그 3가지를 gps, home, my profile로 하는 것입니다. 세부적인 구상은 이렇습니다.
상점의 경우 하트 구매 외의 다른 사용처가 없으니 상단 +버튼으로도 충분히 대체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아니면 저는 네비게이션 바의 이동을 3가지로 생각하고 구상한 것이지만 다른 중요한 기능들이 가려진다고 생각되시면 아예 5가지 정도로 설정해서 더 많은 이동을 나열하는 방법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될 경우 기존 main page 파일을 기준으로 통합하도록 수정하게 될 것 같습니다.
구조
mainPage (bottomNavigationBar) │ ├─ GPS_tracker_screen(gps) ├─ game_stage_screen(home) └─ my_profile_screen(my profile) │ ├─ settingPage └─ 기록 확인 페이지 └─ + 랭킹 페이지도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