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eonyeong / capstone

0 stars 0 forks source link

[Detailed] Idea #1

Open myeonyeong opened 5 years ago

myeonyeong commented 5 years ago

이곳은 구체적인 idea들을 제시하는 공간입니다.

myeonyeong commented 5 years ago

현수의 아이디어1

[Mobile PT Trainer]

이름 오글거리지만.. 운동을 마치 옆에 실제 PT가 있는 것 처럼 도와줄 수 있는 앱을 개발 운동 상황을 계속 체크해 실제로 뛰고 있는지 걷고 있는지 확인 해줌.

아이디어 소개 및 자세한 내용 우선, 공개 데이터셋을 이용해 사진을 보면 Walk 상태인지 Run 상태인지 판단할 수 있게 하는 모델을 개발한다. 그 후 앱을 이용해 사용자에게 원하는 운동 패턴을 입력 받는다. 예를 들면 총 30분 운동하는 중, 앞 10분은 뛰는 시간, 중간 10분은 걷는 시간 후반 10분은 뛰는 시간이라고 했다고 가정하자. 그렇다면 뛰는 시간(0-10, 20-30분)에서의 랜덤 시각에 사용자의 사진을 찍는다. 이 때 핸드폰이 정확한 거치대 또는 위치에 올려져 있다고 가정해야하고, 앱을 통해 핸드폰의 사진 촬영 기능 허가를 받아야 한다. 여기서 정확한 거치대라는 표현이 어색하겠지만, 잘 생각해보면 후에 직접 런닝머신 등의 기계에 직접 시스템을 넣는 임베디드..?등으로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아무튼 그렇게 랜덤시각에 사진을 입력 받은 후(실시간일 필요 x) , 입력 받은 사진을 통해 사용자가 현재 walk상태인지 run 상태인지 판별한다. 만약 뛰어야 하는 시각인데 run 상태가 아니라면, 알림을 울리던가 경고 메시지를 읽어주거나 하는 등 사용자를 자극한다!

핵심 기술

Dataset Link https://www.kaggle.com/huan9huan/walk-or-run

COMMENT 현재 앱스토어가면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운동을 도와주는 정말 다양한 헬스 앱이 개발 되어 있음. 우리가 만약 이걸 개발하게 된다면 ' 인공지능 운동 보조 앱'이라는 느낌으로..? 이용할 수 있음. 내가 지금 말하고 있는 아이디어 + 슬기가 낸 맥박 측정을 이용한 컨디션 분석 등등을 같이 활용하고 일반 헬스 앱이 가지고 있는 기능(몸무게 기록, 식단 기록, 통계 제공 등등) 을 같이 활용할 수 있다. 그렇게 되면 꽤 쓸만한 큰 앱이 하나 나올 것 같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