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Hyunuk17 opened 1 year ago
@Hyunuk17님, 제가 경험했던 서비스 개발은 주로 아래 순서대로 진행되었던 것 같아요!
저는 혼자 개발할 때 백엔드 api 구체화하면서 FE 시퀀스 잡아보고 개발하는게 편했던 것 같아요. 대규모 프로젝트는 무조건 백엔드 api가 먼저 나오는게 맞습니다. (다만, 현실적인 일정 이슈 등으로 인해 FE가 임의의 mocking api를 만들어가면서 프로젝트를 병렬로 진행하기도 합니다..)
결론 : 정석적인 흐름?인 백엔드부터 진행 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
@tomato-market-mentor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tomato-market-mentor
Pull Request를 요청하는 시기에 대해 질문이 있습니다.
찾아보니 [WIP]로 작업 중임을 명시하고 올려두기도 한다는데 실제로는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합니다!
@Hyunuk17님, 브랜치 작업 완료 후에 생성하는게 일반적입니다. 말씀해주신대로 WIP PR을 생성하는 케이스도 있지만 현재 프로젝트에서 쓰일 일이 있을까 싶기는 하네요?
저같은 경우 작업중인 코드의 내용을 공유해야 한다거나 부분적으로 리뷰가 필요한 경우, 다른 사람이 생성한 PR과 디펜던시가 있는 경우 등의 상황에서 제가 이런 내용으로 작업중입니다.
라는 상황을 알리기 위해 사용하였습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draft PR로 생성하고 리뷰가 필요한 시점에 오픈하는 경우도 있고, 말씀해주신대로 PR 제목에 WIP를 표기하고, 리뷰가 필요한 시점에 멘션으로 리뷰를 요청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tomato-market-mentor
알려주셔서 감사힙니다!
@tomato-market-mentor 질문 있습니다!
보통 풀스택 개발자는 프론트부터 작업하나요, 백부터 작업하나요? 동시에 개발을 하려니까 뭔가 순서를 정하는게 어렵네요